서울시 혼잡통행료 징수체계 보완에 관한 연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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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성일 25-07-27 22:54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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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. 서울시 혼잡통행료 징수결과 分析(분석)
◦ 서울시가 남산 1, 3호 터널을 대상으로 혼잡통행료 시범사업을 시행한 지 만 4년이 경과한 현 시점에서 남산 1, 3호 터널 및 影響(영향)권내 주요 우회도로의 교통상황을 조사·分析(분석)한 결과, 매우 긍정적인 결과 가 있는 것으로 나타남.
- 첫째, 혼잡통행료 시행 후 이용교통량이 급격히 감소한 후 시행4년에 시행전 이용교통량보다 증가하였으나 통행속도는 남산 1, 3호 터널 모두 30km/h 이상으로 향상되었고, 승합차 징수기준이 확대시행된 시행5년에는 남산 1, 3호 터널 이용교통량이 시행4년에 비해 약 13,000(대/14시간) 정도 감소하였음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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